KOC History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는 2006년 가을부터 “디지털 방송 콘퍼런스”를 개최하여 매년마다 한해의 방송기술 이슈를 정리하고, 미래 방향을 살펴보는 기회를 제공해 왔습니다. 2006년부터 2013년까지 8년간 가을 콘퍼런스는 ‘가을 디지털 방송기술 콘퍼런스 - 가을 디지털 방송 콘퍼런스(2011년)’로 변화하며 KOBA 콘퍼런스와 더불어 방송기술인이 꼭 알아야할 신기술과 뉴미디어, 디지털 라디오, 3D 방송, 4K/UHD 방송 등 차세대 방송기술을 소개하였고, 디지털 전환과 700MHz 방송 필수대역에 관한 토론회 등을 개최하며, 방송기술인의 입지를 강화하여 왔습니다.
2011년 가을 “디지털 방송 콘퍼런스”는 기술 발전에 따른 미래 미디어 시장의 흐름을 읽고 나아가 기술, 인문, 사회, 경제, 문화, 예술을 아우르는 지식 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KOC 콘퍼런스로 새롭게 거듭났습니다. 앞으로 KOC은 급격한 미래사회 변화 속에서 방송의 새로운 아젠다 발굴을 목표로 하는 열린 콘퍼런스로 성장 해 나갈 것입니다.
‘콕(KOC)’의 사전적 의미는 가벼우면서도 야무지게 찌르거나 누르는 모양을 의미하며, 이에 따라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KOBETA)가 주최하는 KOC 콘퍼런스 역시 기술 발전에 따른 미래 사회의 변화를 가볍게 찍어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KOC 2015 소개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KOBETA)와 서울산업진흥원(SBA), 방송기술교육원이 주최하는 KOC은 미디어 산업 변화는 물론 기술 발전에 따른 다양한 미래 사회의 변화를 가볍게 찍어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비영리 콘퍼런스다. KOC은 우리 사회에 던져진 다양한 미디어 트렌드 분 석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다양한 미래 변화에 대한 선제적인 준비를 하고자 한다. 또한 각각의 이슈들을 한 분야의 시선으로 바라보기 보다는 기술, 인문, 사회, 경제, 문화, 예술을 아우르는 융합의 패러다임으로 풀어냄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개요
- 주제 : 창조적 소수자 ‘퍼스트 무버’
- 일시 : 2015년 10월 13일 화요일 09:30~17:00
- 장소 :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국제회의실 (3층)
- 주최 :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서울산업진흥원, 방송기술교육원
- 주관 :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서울산업진흥원
KOC 2015가 미디어 산업과 첨단기술의 중심지, 상암 Digital Media City에 첫 발을 내딛습니다. KOC은 국내 굴지의 방송사를 비롯 문화 콘텐츠, IT 기업이 밀집한 Media & Entertainment 클러스터 중심지 DMC에서 글로벌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최첨단 기술과 미디어, 인문 등 융합형 인사이트를 선사하는 서울 상암 시대 대표 콘퍼런스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